본문 바로가기

ETC

네이버 RSS 등록에 대한 고찰

네이버 RSS 등록에 대한 고찰





https://help.naver.com/ops/step2/mail.nhn?catg=547


위 주소는 네이버에 RSS 피드등록 요청페이지다.

알다시피 RSS는 Rich Site Summary 또는 Really Simple Syndication 으로

뉴스나 블로그 등 콘텐츠 업데이트가 잦은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된 정보를 

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 

자신의 PC에서 쉽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형식이다.


최근 나의 홈페이지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위해 

네이버에 RSS 등록요청을 하는 중인데 한달째 깜깜무소식이다.


문의를 해봐도 처리중인 업무가 많아서 자꾸 미뤄진다고 한다.

다 핑계라고 생각된다.

내 생각엔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다른성격의 사이트(EX:워드프레스)를

허가해주면 자사 블로그의 입지가 위태롭기 때문이 아닐까싶다.


실제 최근 검색내용을 봐도, 네이버 블로그의 독점보다는

티스토리, 워드프레스, 다음 블로그 등 타 사이트의 블로그가

네이버 검색 랜딩페이지를 잠식하고있다.


따라서 당분간의 나의 홈페이지(워드프레스)가

네이버에 노출되는 장면은 보기 힘들듯하다.

국내 최대 포탈사이트인 네이버에 노출되지 않는다면

아무리 내 홈페이지에 양질의 글을 올리고 발버둥쳐도


연목구어식의 삽질만 늘어나는게 아닌가 싶다... 쩝

네이버에서는 하루빨리 나의 홈페이지를 허락해주었으면 한다.

이상. 매의눈의 찡찡글 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