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ETC

이미디오 - 사진을 동영상으로 감상하자

이미디오 - 사진을 동영상으로 감상하자


이미디오를 아시나요?

이미디오는 웹상에서 발견하는 스크린샷을

동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.

오늘은 이미디오를 설치하여 직접 동영상을 감상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.


우선 이미디오를 다운받습니다.

(저는 크롬브라우저로 다운을 받았습니다.)


http://www.imideo.com/download




크롬에서 이미디오를 다운받으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깁니다.



이 상태서 방송프로그램 짤방을 검색해봅니다.



저는 네이버에서 "SNL" 을 검색 후 이미지 카테고리에서 김슬기 사진을 클릭했습니다.



이미지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이미지 우측상단에 플레이버튼이 보입니다.

클릭합니다.



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새 창이 뜨면서 해당 이미지와 관련 된

동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



이미지와 관련 된 영상을 1분 정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.

예전엔 스크린샷을 보고 방송이 보고 싶어지면 직접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는

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미디오만 있으면 해당 스크린샷과 관련된

영상을 매우 쉽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 ㅎㅎ


정말 혁신적인 프로그램 아닌가 생각이드네요ㅎㅎ

항간에는 이미디오가 저작권을 침해하는 서비스가 아니냐며

갑론을박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.

소비자의 편의성을 준수하고 도덕적, 정서적으로 피해를 끼치지 않는다면

지속적으로 이미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맞지 않나 생각드네요.


이미디오 - 사진을 동영상으로 감상하자 였습니다.